벌써 11월이라니.. 올해도 다 지나갔구나..
연 20%의 거창한 목표로 시작했는데.. ㅠㅠ
나이는 먹고.. 수익률은 허접하고.. 10억은 언제모이나.. ㅠㅠ

역시.. 10월은 예상대로 시장은 폭락했고 내 계좌도 -3.57% 손실 기록처리되었다..
5개월 연속 플러스는 역시 무리인듯..

오늘 11월 첫 거래일은 좋았지만.. 이달중에 한두번정도는 폭락이 올듯..
아직은 경계를 해야할 시점인 것 같다..
그래도 크리스마스랠리는 기대하고있기때문에.. 중장기적으로는 좋게 보고있다..


요즘 놀라운 상승을 보여주는 종목들..






몇년동안 물려있었는지 기억도 안나는 종목.. 와.. 요즘 뭔일 있나..
한국전력은 여전히 엄청난 마이너스지만.. LG디스플레이는 플러스 전환 하면서 나를 기쁘게 하고있다..

역시!! 내 사전에 손절매란 없다.. 오를때까지 무작정 홀딩!!! 주식은 언젠간 오르는구나..!!





-- 보유종목 -- 



 


 
지난번에 비해 대거 순위변경이 일어난듯..
LG디플 비중도 커서 그동안 고생 많이했는데.. 이번 기회에 대거 정리해야겠다..



--

그동안의 투자방법을 반성하고 이제는 진정한 장기투자를 해볼 생각이다..
무조건 장기투자만 하는건 아니고.. 장기투자 & 단타병행으로 할 생각이다..

장투용 계좌 / 단타용 계좌 나누면 참 좋겠지만.. 두개이상 계좌 관리하기가 부담스러워서..
그냥 계좌는 하나로 가고.. 네이버 MY증권 매매일지를 통해서 내 나름대로 장투/단타를 관리 조절하고있다..
장기투자는.. 우량한 기업들이 사상 최악을 실적을 낼때가 절호의 매수 찬스라고 보면 되겠다..

그리고 요즘은 적립식 펀드도 때려치고 은행에서 판매하는 주식/채권 혼합 상품에 가입할까 하다가..
역시 수수료가 아까워서 관두고 내가 ETF로 직접 적립식으로 투자하기로 했다..
그래서 요즘 다양한 ETF를 모으고 있다.. (근데 지금은 죄다 마이너스인듯)
얘네들이 3년후에 어떻게 되어있는지 보시라..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