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무시했던 10월이 지나갔다.. 2008년 10월 리먼브라더스 파산 이후 최대 폭락이었다..

주가가 떨어지면 속은 쓰리지만.. 좋은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번에 개인투자자 반대매매가 많이 나왔는데.. 여전히 신용이 10조 가까이 된다..

뭔가 공포가 극에 달할때 주가도 거의 바닥인데.. 이번에 폭락하긴 했지만.. 뭔가 그렇게 공포스럽지 않았다..

작년에 벌어둔게 많아서 그런지.. 내가 무뎌진건지.. 


내년 경기가 더 안좋아질 거라는데. 올해보다 더 안좋은 시장이 오지 않을까 걱정스럽다..


관련기사: 개미의 눈물…한달새 반대매매 5천억




-- 보유종목 45 --




주가가 폭락하니깐 내 펀드도 대격변이 일어났다..


이번기회에 KODEX 인버스를 좀 팔았다..

금융위기를 위해 아껴두고있었는데.. 지금도 금융위기 급 위기인거같아서 일부 매도했다..

하지만 위기가 끝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지수가 오르면 인버스를 다시 사모아야 할 것 같다.


주가폭락시엔 고배당주가 최고인것 같다..

그동안 비싸서 못샀던 배당주를 좀 사봤다..

고려신용정보, 삼성전자우, GKL 신규매수, 한화3우B, KG ETS, 노루페인트 추가매수


우리은행 신규매수

국내은행 세컨더리보이콧 찌라시가 나오면서 은행주들이 폭락하길래 함 사봤다..


국보디자인 신규매수 후 전량매도

폭락장에 장기로 가져가볼 주식으로 한번 골라서 사봤는데.. 사자마자 갭상승을 해서 팔았다.. -_-

떨어지면 다시 살 생각..


효성중공업 신규매수

기존에 효성이 5개로 분할되면서.. 그중에 뭘 살까 고민 하다가 효성중공업을 사봤는데..

이거 배당은 주는건지.. 정보가 전혀 없다.. 3분기 적자인거 같던데.. 잘한건지 모르겠다..


태웅 부분매도, 디에스티로봇 전량매도

배당 안주는 주식에서 배당 주는 주식으로 교체 차원에서 팔았다..

태웅은 2008년 고점에서 물린 이후에 여전히 마이너스 ㅠ_ㅠ (완전 초보일때 잘못산 종목이 아직도 남아있다)

디에스티로봇은 한때 수익률이 200%도 넘었는데.. 고점에서 못판건 좀 아쉽다..


미코 신규매수..

배당 안주는 주식은 여간해선 안사는데.. 이 회사는 좀 끌려서 사봤다..


더존비즈온 추가매수

갭은 언젠간 매워진다!! 좀 일찍 팔고 아쉬웠지만 결국 갭을 매웠다.. 그래서 다시 샀다.


삼성전기, 일진머티리얼, 실리콘웍스 신규매수

일찍 팔고 아쉬웠던 종목, 사고싶었는데 비싸서 못샀던 종목 이번기회에 샀다.

내년 실적도 기대되므로 장기로 가져가볼 생각이다.


그밖에 한글과컴퓨터, 세운메디칼, 참좋은레져, 태경화학, KCI, .. 폭락하길래 조금씩 사봤다.




to Top